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ㅁㅁㄸ에서 이번에 정리해드릴 정보는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 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노력하는 블로그!!!

글과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CopyLeft(C) 는 공유는 하시되 복사 붙여넣기가 아니라 내용을 응용하여 작성해서 가져가셔야 된다는 걸 알려 드립니다.
◎사진과 이미지 일부는 퍼온 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상단의 검색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검색가능합니다.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네이버에서 11월 말부터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영역을 웹사이트로 통합한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그 이유는 11월 20일 인고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웹문서 검색을 고도화 하는 그리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검색 영역을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웹사이트 영역을 11월 말 기준으로 변경하되, 당분간은 이용자 혼란을 발지하고자 통합검색 결과에서는 사이트와 웹문서를 한시적으로 구분하여 노출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웹문서검색을 고도화하는 그리핀(Griffin) 프로젝트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그리핀 프로젝트의 수집 시스템의 경우 상시 신규 콘텐츠를 상시 분석하며, 새롭게 등장하는 웹문서를 발견하여 신속하게 수집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구조의 문서 수집 시스템을 통해 현재 시점에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웹사이트의 문서를 더 빨리 발견하고, 이용자 선호도의 변화를 보다 빠르게 반영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그리핀 프로젝트 간단 요약

  1. 실시간(Streaming; 스트리밍) 수집 시스템으로, 많은 양의 웹페이지들을 신속히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AI기반 매칭 기술을 접목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법’을 검색해도, ‘국립중앙박물관 오시는 길’에 대한 웹문서를 자동으로 매칭해 제공합니다.
  3. 이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선호도 높은 문서나 메뉴 등을 자동으로 추출해 사이트와 함께 요약 정보로 제공합니다.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네이버 웹문서검색 김상범 리더는 “과거 대비 현재는 웹페이지의 구조가 복잡해지고, 블로그나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추세가 늘어났으며, 검색어의 형태가 세분화, 다양화된 롱테일 검색어가 많이 증가하는 등 모바일 환경에서는 사이트보다 정답형 정보나 하나의 웹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했다”라며 “AI 기반 기술의 발전과 웹문서 검색 영역이 고도화된 만큼, 이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웹문서를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찾아서 보여주고, 많은 웹문서들이 더욱 공정하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 이 업데이트로 인하여 웃는분과 우는 분이 생길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같은 변화가 어떤 결과가 생길지 궁금해지게 됩니다.



웹사이트로 돈을 버시는 분들에게 좋을지 아니면 웹문서로 돈을 버시는 분들에게 좋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그럼 ㅁㅁㄸ에서 정리한 오늘의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 웹사이트로 통합'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