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정보 팁

웹 디자이너를 위한 포토샵 도구(플러그인) 6가지!

처음 포스팅 하는 글이군요. 이번 포스팅은 웹디자이너를 위한 포토샵 플러그인에 대하여 적어볼까합니다. 


웹 디자인을 할때 조금더 사용하기 편하도록 하는 도구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이러한 몇가지 도구들을 사용한 후에, 포토샵의 다양한 도구와 방법들이 있는지 다시 한번 알게된는 게기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도구로 인해 시간을 절약하고 손쉽게 한다면 업무에 있어서 더욱 빠른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Renamy 4.0


포토샵의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그런데 하나씩 하는것이 아닌 많은 레이어의 이름은 한번에 수정이 가능하여 시간절약을 할수 있습니다!!




02. CSS Hat 2


CSS Hat 2는 선택한 레이어에 대한 CSS 코드를 정확하게 생성하므로 사용자가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으로 레이어 크기를 측정하고 글꼴 모음, 글꼴 두께, 글꼴 크기 등을 감지하고 실시간 미리보기를 통해 브라우저에서 코드의 모양을 즉시 볼 수 있습니다.


03. GuideGuide


GuideGuide를 사용하면 몇 초 안에 웹용 Photoshop 가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에서 가이드를 만듭니다. 레이아웃을 위한 템플릿 가이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GuideGuide은 시간을 절약할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04. Web Zap




web zap플러그인으로 Photoshop에서 웹 사이트 모형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Web Zap을 사용하면 수천 가지 스타일과 구성 요소의 라이브러리와 웹 사이트 요소를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빠른 모형 제작 및 편집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05. SpecKing



Photoshop에서 SpecKing을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디자인 사양을 작성하고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문서 전반에 걸쳐 측정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생산성 도구입니다.





06. Subtle Patterns


미묘한 패턴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질감과 패턴을 아름답게 적용한 훌륭한 컬렉션입니다. 페이지 하단에서 만든 Atle 모은 당신에게 포토샵에서 바로 가져올 수있는 경우 .pat 파일로 그들 모두를 다운로드 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각각을 가져와야하는 귀찬음을 알았던 것과 같습니다. 미묘하게 다양한 조합으로 사용해보십시오.